본문 바로가기

Edu/Flipped Lap

[로꾸꺼연구소] #28 2017초등수업력향상 - 슬로리딩 강의 -

[거꾸로교실] #28

2017-1학기 경북 초등수업력 향상 학습공동체 연수

 - 천천히 깊게 읽는 슬로리딩 강의 -


20170617, 슬로리딩 첫 강의

3월에 첫 모임 날짜 잡기가 어려워 4월 모임을 2번 하기로 했는데, 건강이 많이 안좋아지면서 몸살로 오랫동안 힘들었다. 그렇게 모임을 뒤로 미루다보니,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들을(할일 목록 3순위들이 나를 힘들게 한다.) 겨우 겨우 정리하고 나니 벌써 5월 중순이다. 아파보니 알겠다.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.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.


올해 모임은 수업을 나누는 모임 월 1회로 줄이자고 제안했다. 그리고 나서 아쉬운 마음이 들었다. 무엇인가 선생님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는 방법. 서로 힘들지 않으면서도 모임이 즐거운 방법. 학생들과 슬로리딩으로 수업을 하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. 나는 과연 몇 권의 책을 슬로리딩했었나? 솔직하게 딱 1권 뿐이다.


슬로리딩, 무엇이 궁금할까요?

3월에 첫 모임 날짜 잡기가 어려워 4월 모임을 2번 하기로 했는데, 건강이 많이 안좋아지면서 몸살로 오랫동안 힘들었다. 그렇게 모임을 뒤로 미루다보니,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들을(할일 목록 3순위들이 나를 힘들게 한다.) 겨우 겨우 정리하고 나니 벌써 5월 중순이다. 아파보니 알겠다.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.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.


올해 모임은 수업을 나누는 모임 월 1회로 줄이자고 제안했다. 그리고 나서 아쉬운 마음이 들었다. 무엇인가 선생님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는 방법. 서로 힘들지 않으면서도 모임이 즐거운 방법. 학생들과 슬로리딩으로 수업을 하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. 나는 과연 몇 권의 책을 슬로리딩했었나? 솔직하게 딱 1권 뿐이다.




슬로리딩 연수는 어떤 내용?

올해는 수업에 큰 변화가 있다. 지금까지 해온 거꾸로교실의 틀 위에 새로운 수업 방법을 함께 시도한다.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자. 다가오는 변화를 몸으로 부딪히자. 새로움에 과감하게 도전하며 빠르게 적응하는 능력이 우선되는 시대이다. 3년전처럼 도전하는 용기를 다시 내어본다.


슬로리딩을 접하신 선생님들의 연수 후기